저번에 다뤄본 Steam_data에서 Metacritic이란 변수를 보았을 것이다.
이게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였다.
그래서 알아보았다.
정의
Metacritic은 영화, TV프로그램, 음악 앨범, 비디오 게임 및 이전의 서적과 같은 미디어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집계하는 웹 사이트이다. 각 제품에 대해 각 리뷰의 점수는 평균이다.
각 리뷰에서 발췌한 내용과 소스에 대한 하이퍼 링크를 제공한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의 색상은 비평가의 권장 사항을 요약한다.
Metacritic의 점수는 각 리뷰를 주어진 점수에서 수학적으로 혹은 사이트의 리뷰에서 주관적으로 결정한 백분율로 변환한다.
평균을 계산하기 전에 평론가의 평판, 리뷰 량에 따라 점수에 가중치를 부여한다.
메타 스코어는 무엇인가?
점수는 가중 평균이다.
메타 스코어의 등급 표시는 다음과 같다.
비디오 게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메타 캐릭은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온라인 리뷰 집계 사이트로 간주된다.
Wall Street Journal 의 Nick Wingfield는 Metacritic이 “ 게임 판매와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의 주식에 영향을 미친다”고 썼다.
그는 음악이나 영화 티켓보다 비디오 게임을 구입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드는 것으로 그 영향력을 설명한다.
많은 임원은 낮은 점수가 “장기 판매 잠재력을 해칠 수 있습니다” 라고 한다.
2004년 워너 브라더스의 제이슨 홀 (Jason Hall)과 마커스 존슨(Marcus Johnson)은 “파트너가 게임용으로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계약에서 품질 메트릭스”를 포함하기 시작했다.
제품이 특정 점수를 얻지 못하면 게시자가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한다고 했다 ( 로열티 )
2008년 Microsoft는 Metacritic 평균을 사용하여 실적이 저조한 Xbox Live Arcade 게임의 목록을 없애기 시작했다.
2012년부터 88개의 Xbox 360 및 80 PS3 게임에서 2015년에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메타 애트리콧 점수는 실제 매출을 결정하는 데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Metacritic 또한 비판을 피할 수 없었다.
일부 게임 리뷰에는 Metacritic에서 점수를 지정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
리뷰 등급 “A”를 부여하면 , Metacritic은 100값을 지정하고 “F”값을 0으로 지정한다.
일부 누군가는 50점이 더 적절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B-“의 경우 , Metacritic은 67의 값을 할당하지만, 어떠한 일부 출판사, 개발자 및 웹 서퍼들은 그것이 미국 교육 시스템에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80에 가깝다고 생각할 수 있다.
업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결과, Kotaku와 Eurogamer를 비롯한 여러 리뷰 사이트가 Metacritic에 등장하는 수치 리뷰를 삭제하고 대신 게임의 질적 평가를 선호한 경우도 있다.
위 처럼 , Metacritic의 리뷰또한 무조건적인 신뢰를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이 든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Metacri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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