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_Diagram학부공부/소프트웨어공학2018. 5. 19. 17:28
Table of Contents
반응형
구성요소 : 객체 , 링크 , 메시지
만드는 방법
1.객체 생성
2.객체들 사이의 링크를 연결
3.객체 사이에 주고받는 메시지를 표현
객체란 ??
: 메시지를 주고 받는 주체
Tip
1.객체의 표시 방법은 순차 다이어그램과 동일
2.순차 다이어그램처럼 객체들이 일려로 배치되지 않는다.
3.통신 다이어그램의 모든 객체는 밑줄을 긋는다.
링크란 ??
: 두 객체 사이의 연결 통로로 실선을 사용
: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기술된 연관의 인스턴스
: 통신 다이어그램은 클래스가 아닌 실제 객체와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객체 사이의 링크
메시지란 ??
: 링크를 통해서 다른 객체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통로 역할
: 링크 위에 메시지가 표시
: 하나의 동일한 링크에서 여러 개의 메시지가 전달
반응형
'학부공부 >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e_Diagram(슈퍼 상태와 서브 상태) (0) | 2018.05.26 |
---|---|
State_Diagram(상태 다이어그램의 UML 표기법) (0) | 2018.05.24 |
Usecase_Diagram (0) | 2018.05.19 |
Sequence_Diagram (0) | 2018.05.19 |
Activity_Diagram (0) | 2018.05.19 |
@IT grow. :: IT grow.
#IT #먹방 #전자기기 #일상
#개발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