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end/java

카드게임에서 사용되는 카드를 정의를 해보자.

IT grow. 2018. 8. 6. 22:45
반응형
여기서 카드게임은 임의로 "네모"로 통일 시켜 주었습니다 . 또한 카드의 숫자는 i~51 까지 1씩 증가 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class 카드는 카드 규격과 숫자와 모양 정도 선언해 주었습니다.



package day06;

public class P24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d[] cards = new Card[52]; // 카드게임에서 카드는 52개의 카드가 존재한다.
for (int i = 0; i < cards.length; i++) { // 카드의 갯수만큼 for문을 돌려준다.
cards[i] = new Card(); // 선언 , Card() --> 생성자 함수
cards[i].kind = "■"; // 카드를 임의로 네모로 지정해 준다 .
cards[i].number = i; // 카드의 숫자는 i~51까지 될 것이다.
cards[i].print(); // 출력을 한다 .
}
}
}
class Card {
// 가로,세로 크기 || 무늬 || 숫자
int number; // --> 0으로 초기화
String kind; // default 초기화 --> null
static int w = 5, h = 7; // 카드의 가로 세로 길이를 나타낸다 --> Share의 느낌으로 --> Static 선언 하자 .
// Static : 자원으로써 메모리에 올라간다 .
// Static 영역에서는 this를 쓰지 못한다.
// Static 영역에 있는 변수는 클래스명.Static변수로써 불러올 수있다 .
public void print()
{
System.out.printf("Card[%s,%d]%n", this.kind, this.number, Card.w, Card.h);
// Card의 종류와 숫자 , 규격을 순서대로 출력할 것입니다.
}
}


반응형